Home » Blog » Q&A – 60세 이후 재혼시, 미망인 혜택 유지가 가능한지요?

Q&A – 60세 이후 재혼시, 미망인 혜택 유지가 가능한지요?

문의:
저는 미국 시민권자로서 70세가 다가옵니다. 제 남편은 이미 오래전에 사망하였고, 저는 미망인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. 저는 재혼하기를 원합니다. 제가 재혼을 한 이후에도 ‘미망인 혜택’을 유지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.

답변:
현재의 규정에 따르면, 미망인이 60세 이후 재혼을 할 경우 그동안 받아오시던 미망인 혜택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한 가지 알려 드리고 싶은 것은 만약 자격이 되신다면 미래 배우자의 소셜시큐리티 기록에 근거해 사회보장 배우자 혜택을 받으실 수있습니다만 미망인 혜택과 배우자 혜택 두개를 모두 받으실 수는 없기 때문에 둘 중에 더 높은 혜택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.

또한 개인마다 사정이 다르고 규정도 자주 변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지역의 사회보장 사무실을 방문하셔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으시라고 말씀드립니다.

필요하다면, 통역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 통역 서비스는 무료이지만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. 메디케어나 사회보장연금과 관련하여 다른 질문이 있으시다면, www.napca.org를 방문해 주시거나, NAPCA의 무료 한국어 헬프라인(800-582-4218)으로 연락을 주시면 친절하게 응답해 드리겠습니다.

더불어 NAPCA 에서 연장자들의 처방약보험 등록 (메디케어 파트 D)과 엑스트라헬프 신청을 돕고 있습니다.